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중앙북스 사이트맵 바로가기

많은 독자들이 기다리던 《다이어터》2권이 나왔다. 《다이어터》가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다이어트 만화의 절대 갑(甲)으로 불리는 이유는 대체 무엇일까? 그것은 주인공인 25세 은행원 ‘신수지’가 다이어트로 고민하는 평범한 여성이기 때문이다. 그녀가 우왕좌왕하면서도 결국은 다이어트의 왕도를 걷는 모습은 보는 이의 심금을 울리기에 충분하다. 그러나 재미만 있고 알맹이는 없는 만화가 아니다! 주인공 수지가 선택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비과학적인 미신이 아닌, 철저한 정석 다이어트 법! 수지의 시행착오를 보면서 독자들은 진정한 다이어트 방법을 체화하게 된다.

25세 은행원 신수지는 일관되고 부단한 노력으로 몸무게를 93kg에서 71kg까지 감량하는데 성공한다. 손발 저림도 사라지고, 피곤함도 덜 하다. 운동을 해도 전처럼 쉬 지치지 않는다. 그렇지만 아직도 그녀는 고도 비만이며, 더 많은 감량이 필요하다. 그녀의 집에서 기생(!)하는 트레이너 서찬희는 그녀가 느슨해지지 않기 위해서 새롭고 강도 높은 감량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한편 수지와 친해지려고 같은 헬스장에 등록한 은행 부장님은 체계 없이 하고 싶은 대로 운동하다가 결국 사고를 친다. 그는 멋진 남자가 되어 돌아오겠다고 호언장담하며 떠난다. 그리고 얼마 후, 놀랍게도 다이어트에 성공한 모습으로 돌아온 부장. 그런 부장님을 보고 충격에 빠진 신수지는 식사를 줄여서라도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잘못된 생각에 빠지는데….

《다이어터》의 또 다른 재미!

신수지는 깨닫지 못하는 몸속 나라 이야기

《다이어터》의 또 다른 깨알 같은 재미는 지방, 근육, 단백질이 살아가는 수지의 몸속 나라 이야기. 지방이 지배하여 악화 일로를 걷던 몸속 나라는 수지가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부터 새로운 국면을 맞는다. 거지꼴을 못 면하던 근육들은 몸집이 커지고, 새로운 옷을 입고 튼튼한 새집을 가지게 되면서 지방들이 함부로 대할 수 없게 된다. 조바심이 난 지방 대장은 어떻게든 상황을 반전시키려하지만, 모든 시도는 수포로 돌아갈 뿐이고….

몸속 나라 이야기는 단지 재미를 위해 꾸며진 이야기가 아니다. 올바른 다이어트로 인해 일어나는 변화를 직관적으로 알게 하면서, 또 잘못된 다이어트로 인해 일어나는 부정적인 영향을 날카롭게 지적한다. 《다이어터》의 멋진 점은 이러한 부분들을 세심하게 안배하여 순수하게 재미로 봐도 좋은 만화로 만들어 졌다는 것이다.

추천사

다이어트라는 숙제를 얼굴을 찡그리며 이를 바득바득 갈며 진저리치며 하는 것이 아니라 놀이처럼 즐겁게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 만화는 다이어트를 숙제가 아니라 놀이가 될 수 있도록 안내해줄 것입니다.

-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상준. 저서 <몸짱의사의 성형 다이어트>

세상에 이런 만화책이 있어서 다이어트 상식을 접하게 되네요. 운동을 더 열심히 하게 해주는 마법 같은 책입니다. 트레이너로서 강추, 강력 추천합니다. - 연예인 전문 트레이너 한광호

캐러멜

1982년생. 2005년 Daum 만화속세상을 통해 데뷔하였다. 데뷔 때부터 꾸준히 밝고 유쾌한 만화를 그리고 있으나 사실은 호러영화와 공포만화 보기가 취미. 직접 다이어트를 하면서 느꼈던 생생한 감정들을 《다이어터》를 통해 남김없이 털어내는 게 목표이다. 2006년 다음 만화속세상에 「남아돌아」를 시작으로 「오리우리」「미스문방구매니저」「셔틀맨」「다이어터」 등을 연재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웹툰 외에 『My Grammar Planner』 1, 2권 등 외국어교재 일러스트도 담당하였다.

네온비

1985년생. 2007년 만화 잡지 〈팝툰〉에 단편으로 데뷔하였다. 좋아하는 것은 운동, 멍멍이, 흰 올빼미, 충분한 잠, 치킨, 이토준지, 두유, 아이돌, 근육질 남자. 어려워하는 것은 마감, 밤샘, 요리와 계획대로 살기, 처음 만난 사람과 대화하기. 캐러멜과「미스문방구매니저」「셔틀맨」「다이어터」를 함께 작업해 왔으며, 단편「기춘씨에게도 봄은 오는가」를 연재하는 등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웹툰 외에 『My Grammar Planner』 1, 2권 등 외국어교재 일러스트도 담당하였다.

<부록편>

심폐지구력을 늘리자…24

무산소와 유산소 운동 순서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25

운동 시 식단 재구성…54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섭취…54

다이어터에 효과적인 운동은 걷기?…87

근육 성장의 원리, 휴식의 중요성…123

근육 운동은 어떻게 해야 효율적인가요?…134

운동 후 대사 효과…135

허벅지, 허리, 등이 기본이다!…150

워밍업, 스트레칭, 쿨링다운…178

단백질 보충제는 몸에 해롭나요?…179

술은 왜 운동에 나쁜가?…198

술자리는 어떻게 대처할까?…199

나에게 맞는 운동 강도는 어느 정도?…223

인터벌 트레이닝이란?…241

맨손 운동이 중요한 이유…264

다양한 종류의 운동을 하자…265

혼자서 자세 교정을 어떻게 하지요?…296

운동 시간은 너무 길지 않아야 좋다…296

피로와 부상…297

생활에서 운동을 찾자…298

복식 호흡을 하자!…298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의 차이점…299

이 책을 사도 운동을 안 하는 나약한 돼지들을 위한 상냥한 운동법 …302

<본문편>

워밍업→무산소→유산소 순서로 운동해야하는 이유…6

스쿼트…8

덤벨 컬…31

벤치 프레스…33

근력 운동으로 알통 투성이 몸이 될까 두렵다?…40

크런치…42

레그 레이즈…46

데드리프트…57

영양 섭취가 부족할 때 몸에서 일어나는 일…59

염분 과다, 저하일 때 일어나는 일…79

랫 풀 다운…140

런지(덤벨 런지)…171

스윙(케트벨 스윙)…184

코어 운동의 의의…207

마운틴 클라이머…208

플랭크…212

소아 비만과 성인 비만의 관계…225

정체기를 떨쳐내는 방법…244

버피 테스트…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