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중앙북스 사이트맵 바로가기

카테고리 [경제/경영/자기계발]

오늘보다 한 단계 성장한 내일을 꿈꾸는 
젊은 프로들을 위한 경제경영서 시리즈 ‘폴인이 만든 책’

불확실의 시대, 미래를 위한 새로운 이직론 《당신은 더 좋은 회사를 다닐 자격이 있다》 

자신의 분야에서 꾸준히 성장해 최고의 전문가로 거듭나고자 하는 젊은 프로들을 위한 경제경영서 시리즈 ‘폴인이 만든 책’ 총 3권, 《당신은 더 좋은 회사를 다닐 자격이 있다》(김나이 지음), 《붉은 여왕 전략》(이무원·김필규 지음), 《나는 이런 창업가에 투자한다》(임정민 지음)가 동시 출간됐다. ‘폴인이 만든 책’은 각 분야의 인사이트를 갖춘 현장의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불확실성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내일의 변화를 읽고 대비하고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특별한 지침서다. ‘폴인이 만든 책’ 시리즈는 지식 콘텐츠 플랫폼 폴인(www.folin.co)에 연재된 현장의 전문가, 링커Linker들의 스토리북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당신은 더 좋은 회사를 다닐 자격이 있다》에서는 커리어 액셀러레이터로 활동하는 김나이가 밀레니얼 세대에 맞는 새로운 이직론을 제안한다. 매일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회사, 새로운 작업 환경이 등장하는 변화의 시대에서 ‘삶’과 ‘일’ 모두를 지킬 수 있는 자신만의 커리어 지도를 그리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김나이

커리어 액셀러레이터.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고 싶은 수많은 청춘들의 미래 설계를 돕는 인재 개발 전문가. 현대카드, 한국투자증권, J.P.모건 등 금융권에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산업과 기업의 최신 동향을 분석해 거시적인 시각에서 개개인의 커리어와 성장을 함께 고민하며, 1년에 300명 이상 대기업·외국계 기업·스타트업·전문직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의 커리어를 1:1로 상담하고 있다. KAIST 경영대학, 폴인, 스터디파이, 패스트캠퍼스, OECLAB, 금융투자협회, 국민연금관리공단 등에서 강연하며 다양한 협업을 통해 현장의 ‘진짜 일’을 말한다. 커리어 사춘기를 겪는 직장인들에게 새로운 이직론을 제시하며 ‘나’의 가치를 높이고 빛나게 하는 방법을 전파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저서로 《이기는 취업》 《쌩초보 ELS·ELW 황금수익률 따라잡기》(공저) 등이 있다. 

추천의 글. 업(業]의 대전환기를 맞은 이 시대의 직장인들에게 

fol:in editor's note. 성장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 

Prologue. 우리에겐 더 좋은 ‘이직론’이 필요하다 

1장. 사표를 쓰기 전 해야 할 질문 
조직원을 성장시키는 회사인가, 소진시키는 회사인가 
내가 생산한 가치에 ‘합당한 보상’을 받고 있는가 
업무 시간과 공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가 
미래 비전이 특별한 회사인가, 뻔한 회사인가 
창의적인 일을 계속 할 수 있는가 
긍정적인 집단에 속해 있는가 
[김나이의 비밀 코칭] 회사를 고를 때 무엇이 가장 중요한가 

2장. 더 좋은 회사의 조건 
답은 ‘업황’에 있다 
이직하기 좋은 타이밍 
사양 산업에서 이직하는 법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정확한 미션’ 파악하기 
[김나이의 비밀 코칭] 정확한 직무를 파악하는 비법, 대화 리서치 
외국계 회사는 다른 접근이 필요하다 

3장. 회사의 미래는 숫자에 있다 
회사의 각종 지표를 읽는 법 
매출과 이익이 상향 곡선이면, 좋은 회사일까 
스타트업은 어떻게 좋은 회사인지 판단할까 
매출과 이익이 하향 곡선이면, 피해야 할 회사일까 

4장. 경력자에게 꼭 필요한 이력서·면접 스킬 
이력서를 쓰기 전 명심할 세 가지 
인사 담당자를 사로잡는 이력서 쓰기 A to E 
성공하는 이직의 핵심 연결 고리 
상대방의 모든 것을 ‘취재’할 것 
경력자 면접에 꼭 나오는 세 가지 질문 
‘면접 포비아’를 극복하는 네 가지 ‘꿀팁’ 

5장. 이직의 완성, 연봉 협상 
연봉을 결정하는 결정타 
[김나이의 비밀 코칭] 내 가치를 세일즈하는 3단계 설득법 
연봉 협상의 기술 네 가지 
[김나이의 비밀 코칭] 회사와 내가 Win-Win하는 연봉 협상 마인드셋 
연봉에 대한 다른 생각1 
연봉에 대한 다른 생각2 

Epilogue. 당신만의 업(業)의 지도를 그려라 

더 이상 평생직장은 없다! 
‘삶’과 ‘일’을 사수하고 싶은 직장인들의 필독서 

N잡러와 창업가들이 각광받는 시대에서 우리는 ‘일의 변화’를 논할 수밖에 없다. 변화의 시대에서 어떤 회사도 스스로를 지켜 주는 완벽한 울타리가 될 수 없다. 평생직장이 사라진 사회에서 직장인에게 ‘이직’은 어떤 의미일까. 단순히 현재의 직장이 싫어서 떠나는 것이 아닌, ‘삶’과 ‘일’을 동시에 생각할 수 있는 완벽한 수단으로서의 이직을 생각하는 것이 보다 현명한 일이다. 


이 책의 저자 김나이는 그동안 현대카드, 한국투자증권, J.P 모건 등의 금융사에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거시적인 시각에서 개개인의 커리어와 성장을 함께 고민해주는 커리어 액셀러레이터다.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고 싶은 수많은 청춘들의 미래 설계를 돕는 인재 개발 전문가인 그는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커리어 지도를 만드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먼저, 회사를 판단하는 여섯 가지 핵심 키워드(성장, 연봉, 워라밸, 의미, 재미, 인간관계)를 통해 자신이 진정 만족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찾아야 한다. 자신에게 맞는 업을 찾은 다음에는 ‘더 좋은 회사’를 살펴야 하는데, 저자는 단순히 규모와 네임 밸류로 좋은 회사를 판단하는 것이 아닌, ‘업황’과 시대의 변화에 맞는 회사를 골라야 한다고 말한다. 회사가 속한 시장 관련 트렌드와 이슈를 파악하고, 회사의 각종 지표를 통해 현실적으로 회사의 동향을 읽고 판단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경력자에게 꼭 필요한 이력서 작성법과 면접 스킬, 이직을 완성하는 연봉 협상의 결정타를 알려주는 등 자신만의 커리어 지도를 그릴 수 있는 치밀한 여정을 안내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불확실의 시대를 살면서도 쉽게 흔들리지 않고 삶을 꾸려나갈 수 있는 자신만의 업의 지도를 그리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프렌즈 베스트

베스트셀러

새로 나온 책

중앙북스 총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