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중앙북스 사이트맵 바로가기

카테고리 [경제/경영/자기계발]

  • 슈퍼 스톡스
    슈퍼 스톡스
    저자 켄 피셔 지음 | 이건, 김홍식 옮김 | 신진오 감수 | 출간 2019.09.03
    정가 21,000원 | 정보 372쪽 / 152 * 225 mm
    구매하기

월가의 ‘지지 않는’ 투자자, 
켄 피셔의 대표작 ‘슈퍼 스톡스’ 10년 만에 개정 출간!

주식 투자의 영원한 바이블로 불리는 《슈퍼 스톡스》가 2009년 출간 이후 10년 만에 개정 출간된다. 수많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재출간 요청이 빗발쳤던 이 책은 미국 언론이 인정한 ‘가장 정확한 시장 전문가’이자 가치투자의 필수 지표 PSR의 창시자인 켄 피셔의 대표작이다. 워런 버핏이 정신적 스승으로 모신다는 성장주 투자의 거장 필립 피셔의 아들이자 유일한 제자인 켄 피셔는 이 책에서 3년 동안 약 10배의 수익을 안겨주는 ‘슈퍼 스톡’을 발굴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슈퍼 스톡의 필수 조건은 ‘결함’이다. 장래가 유망한 성장 기업도, 큰 흑자를 기록하는 우량 기업도 사업을 하다 보면 필연적으로 제품 하자나 경영 미숙, 정세 변화 등의 치명적 결함이 발생하게 된다. 이는 투자자들의 우려 속에 ‘일시적인’ 큰 폭의 가격 하락을 수반하는데, 이때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슈퍼 컴퍼니’에서 탄생하는 ‘슈퍼 스톡’을 적기에 포획하는 것이다. 
전 세계 주식 시장은 국제 정세와 맞물려 예측할 수 없는 변화를 반복한다. 그리고 아시아 외환위기나 글로벌 금융위기처럼 앞으로도 심각한 경제 위기나 불경기는 주기적으로 발생할 수밖에 없다. ‘슈퍼 스톡’은 비상시국에 최후의 보루이자 비밀병기가 되어줄 것이다. 출간 이후부터 지금까지 전 세계 전문 투자자들의 기본 전략서로 꼽히는 화제의 책을 개정판으로 다시 만나보자.

저자 : 켄 피셔

 

가치투자의 필수지표 PSR의 창시자이자 월스트리트 최고의 투자 전략가. 워런 버핏이 정신적 스승으로 모신다는 성장주 투자의 거장 필립 피셔의 아들로 미국 언론이 인정한 ‘가장 정확한 시장 전문가’로 불린다. 2018년 기준 운용 자산이 1,000억 달러에 이르는 글로벌 자산 운용사 피셔인베스트먼트의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이기도 하다. <포브스>에 투자 칼럼 ‘포트폴리오 전략(Portfolio Strategy)’을 30년 이상 연재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투자전문지 <인베스트먼트 어드바이저>가 선정한 ‘지난 30년 동안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30인’에 오르기도 했다.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후 아버지 필립 피셔의 회사에서 실력을 쌓다가 1979년 독립했다. 전통적 투자 기법에서 탈피하여 자신만의 시장 예측 방법을 개발하는 등 창조적 투자를 추구한다. 특히 그가 처음 고안한 PSR(주가매출액비율)은 오늘날 전 세계 전문 투자자들의 기본 전략으로 활용되고 있다. 
대표 저서로 《주식시장은 어떻게 반복되는가》, 《3개의 질문으로 주식시장을 이기다》, 《켄 피셔 역발상 주식 투자》, 《시장을 뒤흔든 100명의 거인들》, 《억만장자가 되는 9가지 길》 등이 있다. 

 

역자 : 이건

 

투자서 번역가.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캘리포니아 대학 샌디에이고캠퍼스에서 유학했다. 장기신용은행에서 주식펀드매니저, 국제채권딜러 등을 담당했고, 삼성증권과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에서 일했다. 영국 IBJ인터내셔널에서 국제채권딜러 직무훈련을 받았고, 영국에서 국제증권 딜러 자격을 취득했다. 대표 저서로 《대한민국 1%가 되는 투자의 기술》이 있고, 옮긴 책으로 《행운에 속지마라》, 《워런 버핏 바이블》, 《워런 버핏 라이브》, 《증권분석》3판·6판, 《월가의 영웅》등 약 50권이 있다. 책에서 오역이나 오자를 발견하면 네이버 블로그 ‘투자서 번역가 이건’이나 이메일 keonlee@empas.com으로 연락 바란다. 

 

역자 : 김홍식

 

경제·금융·투자 분야 전문 번역가.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을 거쳐 파리 10대학에서 경제학 박사 교과 과정을 수학했다. 삼성경제연구소 국제경제팀과 삼성전자 국제본부에서 10여 년간 일했다. 이후 주로 경제 분야를 번역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금융의 모험》, 《광기,패닉,붕괴:금융위기의 역사》, 《GDP 사용설명서》, 《전문가의 독재》, 《케인스 하이에크》, 《물질문명과 자본주의 읽기》, 《성장숭배》, 《장인》, 《골드만삭스》 등 다수가 있다. 

 

감수 : 신진오

 

‘한국 가치투자 원조’ 신영증권에서 주식운용 담당 임원을 역임했다. 1992년 외국인에게 한국 증시가 개방되기 직전 ‘저PER 혁명’을 주도하며 한국 가치투자의 서막을 열었다. 1998년 IMF 외환위기 당시 핵심 블루칩을 대량 매집했다가 큰 성공을 거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오랜 실전 운용 경험을 바탕으로 《전략적 가치투자》를 펴냈다. ‘핵심 우량주를 보유하면 시간이 흘러갈수록 유리해진다’라는 의미의 필명 ‘ValueTimer’로 유명하다. 가치투자 독서클럽인 ‘밸류리더스’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감수의 글. 비상시국에 사용할 비밀병기, 슈퍼 스톡 
프롤로그. 슈퍼 컴퍼니는 배신하지 않는다 

PART 1. 실패 없는 대박 주식, 슈퍼 스톡 
CHAPTER 01 문제가 있어야 대박도 있다 
CHAPTER 02 강한 기업은 어떻게 문제를 극복하는가 
CHAPTER 03 왜 건실한 기업에 문제가 발생하는가 
CHAPTER 04 문제를 극복한 기업이 슈퍼 스톡을 만든다 

PART 2. 슈퍼 스톡을 발굴하는 핵심 지표 
CHAPTER 05 당신이 알던 밸류에이션 방법은 버려라 
CHAPTER 06 슈퍼 스톡의 핵심 지표는 PSR 
CHAPTER 07 슈퍼 스톡을 발굴하는 PSR 3가지 공식 
CHAPTER 08 PSR로 기업의 성장 가능성 알아보기 
CHAPTER 09 PSR이 얼마나 낮아야 하는 걸까 
CHAPTER 10 PSR만으로 부족할 땐 PPR로 보완하라 
CHAPTER 11 슈퍼 스톡을 발굴하는 PRR 2가지 공식 
CHAPTER 12 PRR은 만능키가 아니다 
CHAPTER 13 실제 사례로 살펴보는 PSR과 PRR의 위력 
CHAPTER 14 매매시점을 잡아주는 ‘피셔의 공식’ 
CHAPTER 15 IBM이 슈퍼 스톡이 못 되는 이유 
CHAPTER 16 모두가 아니라는 곳에 슈퍼 스톡이 있다 

PART 3. 슈퍼 스톡과 슈퍼 컴퍼니 
CHAPTER 17 슈퍼 스톡을 잡으려면 슈퍼 컴퍼니를 찾아라 
CHAPTER 18 슈퍼 컴퍼니의 리더는 ‘성장 지향성’을 만든다 
CHAPTER 19 슈퍼 컴퍼니의 무기는 ‘탁월한 마케팅’이다 
CHAPTER 20 슈퍼 컴퍼니는 ‘일방적 경쟁우위’가 있다 
CHAPTER 21 슈퍼 컴퍼니는 ‘창조적 인사관리’를 한다 
CHAPTER 22 슈퍼 컴퍼니의 ‘재무관리’는 완벽하다 
CHAPTER 23 개미들 속에서 슈퍼 컴퍼니 찾아내기 
CHAPTER 24 개미를 거인으로 키워주는 재무상태표 
CHAPTER 25 슈퍼 컴퍼니를 고르는 확실한 기준 ‘이익 분석법’ 
CHAPTER 26 어떤 경쟁우위가 슈퍼 컴퍼니를 만드는가 
CHAPTER 27 이익 분석법의 계산 공식 
CHAPTER 28 계산 결과를 분석하는 5가지 규칙 

PART 4. 가장 완벽한 매매 타이밍을 잡는 방법 
CHAPTER 29 슈퍼 스톡을 알려주는 3개의 꼬리표 
CHAPTER 30 남들이 모르는 추가 정보 얻는 법 
CHAPTER 31 확신이 들었다면 과감하게 매수하라 
CHAPTER 32 최고가에 매도하고 싶을 때도 PSR 

PART 5. 실제 사례로 살펴보는 슈퍼 스톡 투자 가이드 
CHAPTER 33 강한 기업은 문제를 이렇게 극복한다 : 버베이팀 사례 
CHAPTER 34 잠깐의 판단 실수가 큰 위험을 부른다 : CMIC 사례 

부록. 슈퍼 스톡 사냥을 위한 자료 

01 기업 탐방 시 경영진에 대한 표준 질의 목록 
02 PSR과 기업 규모의 관계표 
03 놓치지 말아야 할 교훈 몇 가지 
04 MPC 사례로 본 마케팅 개혁 과정 
05 PSR과 인수합병 시나리오 
06 피셔인베스트먼트의 추가 연구 결과 

에필로그.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실패하지 않는 주식투자법으로 미래의 수익을 노려라! 

과연 대박 주식은 존재할까? 슈퍼 스톡은 블루칩보다 훨씬 높은 이익을 안겨주는 ‘절대 주식’으로 3년 동안 약 10배의 수익까지 안겨주는 대박 주식이다. 켄 피셔는 이 책에서 슈퍼 스톡을 만들어내는 ‘슈퍼 컴퍼니’를 분별하는 방법을 통해 실패하지 않는 주식 투자법을 소개한다. 그가 최초로 고안한 주식 지표 PSR(주가매출액비율)은 슈퍼 컴퍼니를 가려내는 주요한 기준으로 이 지표를 분석하면 주식 투자자는 가치에 비해 평가 절하된 주식 찾아 매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PSR과 함께 기업을 다각도로 분석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리더로부터 나오는 성장 지향성, 탁월한 마케팅 능력, 타사에 비해 두드러지는 경쟁우위, 인사관리와 기업 문화, 완벽한 재무관리 등이 그것이다. 이 기준을 모두 충족시키며 위기에도 쉽게 흔들리지 않는 초우량 기업이 바로 ‘슈퍼 컴퍼니’이며, 켄 피셔는 기업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구체적인 도구를 알려줌으로써 미래의 수익을 보장시켜준다. 
오늘날 주식 투자자들은 어느 때보다 변화의 물결 속에서 유유히 흘러가는 미래의 흐름을 영민하게 읽을 수 있어야 한다. 켄 피셔의 주식 투자법은 정확한 매수 타이밍을 잡아내는 기술과 잠재 이익률을 파악하는 공식을 알려준다. 이는 다변하는 주식 시장에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확실한 무기가 될 것이다. 

프렌즈 베스트

베스트셀러

새로 나온 책

중앙북스 총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