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중앙북스 사이트맵 바로가기

깊은 역사와 다양한 재밋거리가 있는 도시, 런던!

새로워진 런던을 한 권에 담았다!

프렌즈 런던 2023~2024년 최신 개정판 출간!

 

영국의 종교와 정치, 문화가 집약된 런던의 중심지, 웨스트 엔드

켄싱턴 궁전, 자연사 박물관 등 왕실 및 박물관이 모여 있는, 켄싱턴

전 세계 트렌드를 주도하는 런던의 핫플레이스, 이스트 엔드

템스강을 경계로 마주 보며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하는 도클랜드 & 그리니치

고풍스러운 건물들로 가득한 영국의 전통적인 대학 도시, 옥스퍼드

런던 주요 6개 지역은 물론 런던 근교 여행까지 총망라!

 

2023년 런던 최신 여행 정보 수록

웨스트 엔드, 첼시, 그리니치 등 런던의 핵심 6개 구역 완전 정복

윈저, 옥스퍼드, 케임브리지 등 하루 만에 다녀오는 근교 4개 지역 소개

효율적인 런던 여행을 위한 일정별&테마별 추천 코스 제안

가이드 없이도 든든한 박물관 · 미술관 주요 작품 해설 수록

내셔널 갤러리, 브리티시 뮤지엄, 테이트 모던 등의 주요 작품 깊이 보기

[부록] 2023년 최신 런던 시내 주요 버스 및 지하철 노선도 제공 

한세라

대학 신문사에서의 취재 경험을 시작으로 마케팅 잡지사 등에서 근무했다. 각종 단체 정기 간행물과 현대산업개발사보, 삼성그룹사보 등에서 자유기고가로 활동했으며 수차례 유럽과 캐나다 여행 경험을 살려 각종 여행안내서, 홈페이지의 여행 콘텐츠 만드는 일을 하고 있다. 저서(공저)프렌즈 캐나다〉 〈프렌즈 미국 동부가 있다.

 

이정복

대학 초년생부터 시작된 유럽여행을 계기로 배낭여행 전문 여행사에서 근무하는 동안 수차례 유럽 출장과 여행을 다녀왔다. 수년간 도쿄와 베이징에서 거주하며 유학원에 근무했고 최근에는 틈틈이 런던을 오가며 숨은 스폿들을 찾고 있다. ()한국디지털사진가협회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이주은

학창 시절부터 틈틈이 유럽, 아시아, 미국, 캐나다, 중남미, 호주를 여행했다. 여행 가이드북, 잡지, 신문 등에 수많은 글을 써온 여행작가다. 여행과 관련된 각종 강연과 다양한 웹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저서(공저)프렌즈 캐나다〉 〈프렌즈 미국 서부〉 〈프렌즈 미국 동부〉 〈프렌즈 뉴욕〉 〈스페인 포르 투갈 100배 즐기기등이 있다.

저자의 말

일러두기

 

머스트 런던

왜 런던인가

한눈에 보는 영국 역사

MUST 랜드마크

MUST LONDON 01. 파노라마 런던

MUST LONDON 02. 교양 있게, 갤러리

MUST LONDON 03. 런던의 시장 풍경

MUST LONDON 04. 한 번쯤, 뮤지컬

MUST LONDON 05. 생각보다 맛있는 영국 음식

MUST LONDON 06. 애프터눈티

 

프렌즈 런던 추천일정

짧지만 강렬하게! 핵심 3일 코스

런던의 매력을 제대로! 5일 코스

템스강 따라 걷기

런던 도보 건축 여행

 

베스트 테마

BEST THEME 01. 런던, 그 새로운

BEST THEME 02. 역사를 담은 펍

BEST THEME 03. 색깔이 있는 골목

BEST THEME 04. 무료로 즐기는 런던

BEST THEME 05. 프리미어 리그

BEST THEME 06. 런던 쇼핑 1번지 소호

BEST THEME 07. 영국의 향기

BEST THEME 08. 런던 베스트 북숍

BEST THEME 09. 런던 베스트 티숍

BEST THEME 10. 덕후들의 성지 런던

BEST THEME 11. 런던 당일치기 근교 여행

한눈에 보는 런던 정보

런던의 교통

 

런던의 볼거리

런던의 구역

웨스트 엔드 & 사우스뱅크

시티 & 서더크

켄싱턴 & 첼시

런던 북부

이스트 엔드

도클랜드 & 그리니치

 

런던의 먹거리

영국의 맛

런던의 식당

유명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카페테리아

햄버거 전문점

한식

아시아 음식

간단한 식사 대용

커피 전문점

디저트

레스토랑에서 쓰이는 영어

 

런던의 쇼핑

보람찬, 알뜰 쇼핑

런던이라 흐뭇한, 영국 브랜드

다 모였다, 백화점

원스톱, 쇼핑몰

주목하자, 전문점

마음을 담아, 선물 쇼핑

투어리스틱, 기념품

지칠 때까지, 쇼핑가

좀 더 싸게, 아웃렛

쇼핑에 쓰이는 영어

의류 및 신발 사이즈

 

하루만에 다녀오는 근교 여행

보람찬, 알뜰 쇼핑

햄튼 코트 궁전

윈저

옥스퍼드

케임브리지

 

런던 이야기

사건으로 보는 영국 역사

영국 왕실 리니지

런던의 근대 건축

런던 축제

케임브리지

 

런던 이야기

사건으로 보는 영국 역사

영국 왕실 리니지

런던의 근대 건축

런던 축제

시간 속의 브릿팝

영국의 스토리텔러들

미디어 속 런던

영국식 영어 VS 미국식 영어

 

여행의 준비

해외여행의 준비 순서

항공권 예약

숙소 예약하기

고려 사항

여권 발급

면세점 쇼핑

은행카드 발급

예산 짜기

짐 꾸리기

여행물품 구입

수하물 규정

여행자 보험

출국하기

기내 여행

환승하기

입국하기

위급상황 대처

귀국하기

 

인덱스

런던은 깊은 역사 속에 서 있는 단단한 도시다. 우리가 교과서에서 보았던 헨리 8세와 백년전쟁, 장미전쟁, 산업혁명 등 굴곡진 역사가 실재했던 현장이다. 아직도 왕실이 존재하고 근엄한 왕실 마차가 행진을 하는 등 보수적인 동시에 현대 미술, 건축, 그리고 패션에 이르기까지 세계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도시이기도 하다.

 

또한 런던에는 다양한 재밋거리가 있다. 낮에는 구석구석 다리가 붓도록 걸어 다녀야 할 만큼 볼거리가 가득하고, 저녁에는 수준 높은 뮤지컬을 감상하거나 왁자지껄한 펍에서 사람들과 섞여 맥주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축구와 축제, 각종 공연도 빼놓을 수 없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다녀도 좋지만 혼자 여행하기에도 최적의 여행지다.

 

런던의 과거와 현재를 담기 위해 세 명의 작가가 직접 런던을 누벼 찾아낸 여행 정보를 한 권에 알차게 담았다. 숨어 있는 명소들을 충실하게 담아냈고, 효율적인 여행을 위해 꼭 알아야 할 팁과 개성 있는 여행을 위해 다양한 테마를 제안했다. 또한 여행자들의 동선을 고려한 식당과 카페, 쇼핑 스폿 등을 충실히 담아냈다.

 

1. 프렌즈 런던 23~24에서 만나는 요즘 런던 여행의 모든 것

프렌즈 런던런던이라는 거대 도시를 크게 6개 지역으로 쪼개 각 지역별 볼거리, 먹거리, 쇼핑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또한 런던 근교 지역까지 포괄하고 있어 런던 및 근교 여행까지 계획하고 있는 여행자들을 위한 최적의 가이드북이다. 여기에 런던 여행의 기본인 갤러리나 뮤지컬, 건축과 문학, 음악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 또한 풍성하게 담아냈다. 한 권의 가이드북이자 충실한 교양서인 셈이다.

2023년 변화한 런던의 모습들, 여행 정보들을 충실히 담기 위해 세 명의 베테랑 여행작가들은 런던을 직접 방문하고 철저히 검증해 엄선에 엄선을 거듭했다. 또한 짧은 기간 내에 런던 여행의 정수를 경험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꼭 필요한 핵심 정보만을 선별하기도 했다.

특히 런던은 물가 변동이 꽤 잦은 편인데, 프렌즈 런던 23~2420235월까지의 최신 정보를 반영하여 교통 요금, 입장료 등 가격 정보 면에서 매우 정확한 책이다. 이번 개정에서는 올해 완전히 뒤바뀐 런던 시내 주요 버스 및 지하철 노선도를 충실히 업데이트했으며, 시간이 많지 않은 여행자들이 짧은 시간 안에 효율적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원스톱 쇼핑몰정보를 새로 추가하여 런던 쇼핑 정보를 보다 상세하게 보강했다.

 

2. 런던의 6개 핵심 구역, 함께 가면 좋은 근교 4개 지역 완전 정복

런던은 33개 행정구로 이루어진 거대 도시다. 하지만 여행자들이 다니는 지역은 이 중 5~7개 정도다. 프렌즈 런던 23~24은 여행자의 동선을 중심으로 런던을 크게 웨스트 엔드 & 사우스뱅크, 시티 & 서더크, 켄싱턴 & 첼시, 이스트 엔드, 도클랜드 & 그리니치, 런던 북부 등 총 6개 구역으로 나누었다. 런던의 중심인 웨스트 엔드, 템스강을 마주 보고 최근 문화지역으로 떠오르는 사우스뱅크, 런던의 시초가 되는 시티 지역, 최근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서더크, 하이드 파크가 자리한 런던 서부의 켄싱턴, 그리고 켄싱턴 남쪽의 부촌 첼시, 런던의 동쪽 끝 신도시 도클랜드, 템스강 건너 자리한 오래된 도시 그리니치 등 오랜 기간 런던을 드나든 작가들의 경험을 토대로 런던을 제대로 여행할 수 있도록 구분했다. 이뿐만 아니라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줄 근교 4개 지역(햄튼 코트, 윈저, 옥스퍼드, 케임브리지 등)을 추가로 소개하고 있다. 일정에 여유가 있거나 색다른 런던을 즐기고 싶다면, 하루 정도 시간을 내 근교 지역까지 만끽해보자.

 

3. 베테랑 여행 작가가 꼽은 머스트 런던’ & ‘베스트 테마

여행 준비를 하다 보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여행해야 할지 막막하고 고민스럽다. 프렌즈 런던 23~24만 있으면 대도시 런던 여행을 누구보다도 쉽게 설계할 수 있다. 우선 개정판에 새로 추가된 한눈에 보는 영국 역사를 살펴보자. 여행에 도움이 될 중요한 역사적 사실과 인물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타임라인으로 구성했다. 이를 알고 간다면 좀 더 풍요로운 여행이 될 것이다.

그리고 머스트 런던을 주목하자. 이 섹션은 런던의 대표 전망대 8곳을 비교&분석한 파노라마 런던’, 수집과 기록의 나라인 영국의 대표적인 갤러리와 박물관을 소개한 교양 있게, 갤러리’, 뮤지컬이라는 장르가 생겨난 런던에서 뮤지컬을 즐기는 실용 팁과 배경 지식을 알려주는 한 번쯤, 뮤지컬등으로 구성된다. 새로 추가된 생각보다 맛있는 영국 음식에서는 영국 음식은 맛이 없다는 오랜 편견을 없애줄 영국 전통 요리와 각 요리별 대표 맛집을 소개한다.

그런 다음 베스트 테마를 살펴보자. ‘역사를 담은 펍에서는 수백 년 동안 한 자리를 지켜온 펍부터 최근에 생긴 현대적인 인테리어의 펍까지, 영국 펍의 역사와 재미난 이야기를 들려준다. ‘프리미어 리그에서는 세계 5대 프로축구 리그 중에서도 최고로 꼽히는 잉글랜드의 프리미어 리그를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상세하게 안내한다. 작가들이 오랜 기간 런던을 드나들며 여행자들이 꼭 경험했으면 하는 것들을 엄선한 것이기 때문에 그대로 믿고 따라가면 런던 여행 절반은 성공인 셈이다.

 

4. 초행자도 완벽하게! 일정별&테마별 베스트 코스 제안

프렌즈 런던 23~24추천 일정에서는 짧은 기간이라도 런더너처럼 여행하고 싶은 여행자를 위한 핵심 코스부터, 런던을 심도 있게 느끼고 싶은 여행자를 위한 코스까지 일정과 테마를 고려한 다양한 코스를 제안한다. 일정별 코스들은 모두 반드시 가야 할 명소를 기준으로 해 시간을 절약하면서 런던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다채로운 테마 코스도 제시한다. ‘템스강 따라 걷기는 템스강을 따라 걸으며 강변에 자리한 랜드마크를 하나씩 구경하고, 시원한 강바람과 함께 런던의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계획했다. ‘런던 건축 여행파트에서는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런던의 건축물들을 중심으로 도시 곳곳에 숨어 있는 훌륭한 건축물을 하나씩 찾아다닐 수 있도록 했다. 런던을 며칠 동안, 어떤 주제로 여행할지 정했다면, ‘추천 일정을 보고 나에게 맞는 코스를 골라 여행 일정을 계획해 보자.

 

5. 알고 가면 감흥이 두 배! ‘런던 이야기

런던은 깊은 역사 속에 서 있는 단단한 도시로, 눈을 두는 곳마다 아주 오래전부터 현재까지의 긴 시간이 파노라마처럼 보이는 곳이다. 우리와는 다른 삶을 살아온 영국인들이 과거에 어떻게 살아왔고 현재 어떻게 살고 있는지 런던 이야기파트를 통해 살펴보면서 런던에 한 걸음 더 다가가 보자. 영국의 굵직한 역사적 사건들과 왕실을 소개한 영국 왕실 리니지’, 블러, 오아시스, 라디오헤드 등 대표적인 영국 뮤지션을 만나볼 수 있는 시간 속의 브릿팝’, 드라마 셜록부터 영화 킹스맨’, ‘노팅힐’, ‘해리 포터 시리즈’, ‘러브 액츄얼리등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는 미디어 속 런던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국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미리 알고 떠난다면 좀 더 깊고 의미 있는 여행이 가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