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중앙북스 사이트맵 바로가기

여행 가이드북의 정석, 〈프렌즈〉 시리즈에서
핵심만을 가려 뽑은 슬림형 가이드북,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
그 네 번째 행선지는 블라디보스토크다!

유럽과 동방의 문화가 교차하는 신비로운 도시-
부동항을 거느린 ‘러시아의 샌프란시스코’, 블라디보스토크!
Best of Best! 최고의 블라디보스토크 여행을 위한
《베스트 프렌즈 블라디보스토크 20'~21'》를 만나보자

《베스트 프렌즈 블라디보스토크》는 얇고, 가볍고, 밀도가 높다. 100페이지 남짓의 책 한 권에 한국인 여행자가 즐겨 찾는 주요 권역인 블라디보스토크역, 아르바트(포킨제독) 거리, 중앙광장, 그리고 외곽지역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숙소 정보를 알차게 담아냈기 때문이다. 걷기 좋은 도시로 이름난 블라디보스토크인 만큼, 한눈에 보는 지역 개념도와 지역별 상세 지도를 수록해 뚜벅이 여행자들의 편의를 도모했음은 물론이다. 블라디보스토크의 주요 랜드마크를 포착한 감각적인 화보, 미식 여행자를 위한 러시아 전통 요리와 흥미로운 쇼핑 아이템 가이드도 다채로운 여행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킨다. 유서 깊은 역사 유적과 건축물, 랜드마크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 등 작가만의 남다른 여행 노하우는 덤으로 주어진다. 다양한 매력이 공존하는 도시인만큼, 주요 관광 명소만을 엄선한 핵심 투어 코스와 테마별 코스를 나누어 소개했으니 초심자라도 걱정 없이 여정을 계획할 수 있다. 얇고 가벼운 포켓형 가이드북, 《베스트 프렌즈 블라디보스토크》. 무게 걱정일랑 버리고, 여행 내내 동행할 길잡이로 삼아도 좋다. 이 한 권의 책이 더없이 알찬 여정을 만들어 준다.

정성헌


24개국 85개 도시를 누빈 모험가다. 청소년 단체에서 10여 년 간 봉사하면서 우연히 학원가에 발을 들여놓았다. 현재 입시 컨설턴트이자 수학강사로 활동 중이다. 매년 학생들을 인솔하고 유럽여행을 떠나며 치유와 화해, 회복과 도전을 경험하고 있다. 

저자 소개 l 일러두기

[블라디보스토크 미리보기]
Must Do List 이것만은 꼭 해보자
Must Eat List 블라디보스토크를 맛보다, 대표 메뉴 베스트
Must Buy List 내 손안의 블라디보스토크, 추천 쇼핑 아이템
Festival & Event 여행을 풍성하게, 지역축제

[여행 설계]
Information 여행 기초 정보
Transportation 블라디보스토크 교통 정보
Best Course 블라디보스토크 추천 여행 일정

[지역 여행 정보]
Location 블라디보스토크 한눈에 보기
Attraction 블라디보스토크의 볼거리
Food & Drink 블라디보스토크의 먹거리
Shopping 블라디보스토크의 쇼핑
Accomodation 블라디보스토크의 숙소
+Special 시베리아 횡단철도

[러시아 여행 준비]
여행 러시아어 | 인덱스
블라디보스토크 지도
블라디보스토크 전도 | 블라디보스토크 중심
블라디보스토크 역 주변
포킨 제독(아르바트) 거리 | 중앙광장 

▶ 생애 첫 여행친구, 프렌즈 시리즈
2007년 《프렌즈 홍콩》을 시작으로 최고의 여행 전문 필진이 직접 발로 뛰어 만든 대한민국 대표 해외여행 가이드북 〈프렌즈〉 시리즈. 여행책 하면 노란책, 노란책 하면 프렌즈를 떠올릴 만큼 초보 배낭여행객들의 든든한 친구, 친절한 친구, 똑똑한 친구로 자리매김해왔다. 현재까지 35종을 출간한 〈프렌즈〉 시리즈가 2019년 가을, 새로운 에디션을 선보인다. 바로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다.

▶ 내 손안의 작은 여행친구,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
휴가가 짧아도, 여행 준비 기간이 부족해도, 두꺼운 책이 부담스러워도 여행에는 늘 충실한 여행서가 필요하게 마련이다. 이것이 〈베스트 프렌즈〉의 탄생 배경이다. 얇고 가볍지만 결코 내용만은 부실하지 않은 책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프렌즈 필진이 직접 나서 기존 책에서 꼭 필요한 핵심 정보만을 가려 뽑았다. 좋은 친구, 가장 친한 친구, 최고의 친구라는 의미로 ‘베스트 프렌즈’라는 이름도 붙었다. 급작스러운 여행 준비에 비행기에서 여행서 첫 장을 여는 상황일지라도 우리의 여행은 언제나 충만해야 한다. 이 책에 한두 시간만 할애하면 여행의 큰 틀은 어느 정도 바로 서게 된다. 촘촘한 여행 설계는 이 틀 위에 덧붙여 나가면 된다.

▶ 여행에는 반드시 친구가 필요하다!
여행 준비 기간이 넉넉하고, 더없이 풍성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기존의 〈프렌즈〉 시리즈를 택하길 바란다. 아는 만큼 보이는 것이 여행이고, 준비하는 매 순간이 여행의 진정한 묘미이기 때문이다. 모든 이들의, 모든 상황 속, 모든 여행을 위해 〈베스트 프렌즈〉와 〈프렌즈〉, 두 시리즈는 모두 존재 가치가 충분하다. 〈프렌즈〉 시리즈는 2019년 11월 현재까지 총 35종을 출간,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해외여행 가이드북으로 우뚝 섰으며, 흥밋거리 넘치는 새로운 여행지를 찾아 바삐 움직이고 있다.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는 《프렌즈 러시아·에스토니아》에서 발췌한 《베스트 프렌즈 블라디보스토크》, 《프렌즈 싱가포르》에서 추려낸 《베스트 프렌즈 싱가포르》, 《프렌즈 방콕》에서 추려낸 《베스트 프렌즈 방콕》, 《프렌즈 말레이시아》에서 발췌한 《베스트 프렌즈 코타키나발루》, 《프렌즈 하와이》에서 발췌한 《베스트 프렌즈 오아후》 등 총 7종이 첫 선을 보였으며, 얇고 에센셜한 가이드북을 찾는 여행자들을 위한 또 다른 시리즈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 기대한다.

▶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정보가 가득, 《베스트 프렌즈 블라디보스토크》
《베스트 프렌즈 블라디보스토크》는 자연과 문화가 공존하는 이 도시의 매력을 오롯이 담아낸다. 시작은 [블라디보스토크 미리보기]에서 펼쳐지는 시원한 화보다. 시베리아 횡단열차의 종착점인 블라디보스토크역, 젊은 여행자들의 집결지인 아르바트(포킨제독) 거리, 독특한 종교적 색채를 엿볼 수 있는 파크롭스키 & 이고르 체르니곱스키 정교회 사원, 아무르만이 한눈에 펼쳐지는 해양공원, 도시를 발 아래로 굽어볼 수 있는 독수리 전망대와 금각교의 풍광을 선보이며 여행자의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여정을 보다 풍성하게 만들어 주는 러시아 전통 먹거리와 탐나는 쇼핑 아이템, 흥미로운 지역 축제 캘린더까지 보고 나면 이미 블라디보스토크를 거니는 듯한 기분에 사로잡힌다. 이어 본격적인 여행 계획에 나설 독자들을 위해 체류 기간과 여행 테마에 따른 [추천 여행 일정]과 상세한 출입국 정보, 교통 정보 등을 제시하고, 크게 4개 구역으로 구분한 지역별 개념도와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숙소 정보와 상세 지도를 나열해 만반의 준비를 돕는다.

▶ 갈 때마다 헷갈리는 기본 여행 정보까지 알차게!

‘여권은 챙겼는데, 블라디보스토크도 비자가 필요했던가?’, ‘불안한데 준비물 체크 리스트 한 번 볼까?’,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은 처음 이용하는데…’, ‘배터리는 어느 수하물에 챙겨야 하지?’, ‘현지에서 현금을 잃어버리면 어떻게 해야 할까?’ 등등… 해외여행은 가도 가도 매번 헷갈리는 것들이 있다.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는 반드시 챙기고 기억해야 할 것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 작은 실수로 인해 여행을 망치지 않도록 돕고 있다. 특히 위급상황 대처법은 반드시 사전에 읽고 숙지해 실제 위급상황 발생시 침착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