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중앙북스 사이트맵 바로가기

카테고리 [경제/경영/자기계발]

“성공한 사람들 중에서도 극히 소수만 탄다는 퍼스트클래스, 과연 그곳에는 누가 탈까?”

1등석 전담 스튜어디스가 발견한 초특급 자산가들의 성공 습관

★★★부자 300만 명의 성공 습관 최초 분석★★★
★★★자기계발 23주 연속 장기 베스트셀러★★★

비행기 300석 중 9석, 전체 좌석 중 3%로 성공한 사람 중에도 극히 소수만 탄다는 국제선 퍼스트클래스. 이코노미석의 최소 5배 이상의 운임을 내는 이들 3% 승객만의 행동과 성공 습관을 담은 책 《퍼스트클래스 승객은 펜을 빌리지 않는다》가 한층 더 세련되고 우아한 표지와 고급스러운 양장본으로 새롭게 재출간되었다.
이 책은 출간되자마자 일본에서 150만 부를 돌파하며 큰 반향을 일으켰고, 이듬해 국내에 소개된 한국어판 역시 무려 23주 연속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수많은 독자들의 뜨거운 지지와 관심을 받아왔다. 이처럼 스테디셀러로서 꾸준히 애정을 받은 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저자 미즈키 아키코는 17년 동안 일본 항공사와 외국 항공사를 넘나들며 국제선 1등석 객실을 담당한 전직 스튜어디스로서, 퍼스트클래스 승객을 밀착 서비스했으며 특히 자신의 힘으로 기업을 이뤄 성공을 거둔 사람들만의 공통된 습관을 오랜 시간 동안 관찰해 왔다. 그 결과, 일본에서도 최고로 손꼽히는 부자 300만 명의 성공 습관을 유일하게 분석한 책이 바로 《퍼스트클래스는 펜을 빌리지 않는다》다. 대화법부터 메모하는 방법, 발성, 주위 사람들을 대하는 태도, 독서법, 시간 관리법까지, 이 책을 통해 지금껏 ‘일급비밀’로 감춰져 왔던 부자들의 삶과 디테일한 성공 DNA를 살펴보자.

미즈키 아키코 

 

일본 항공사와 외국 항공사를 넘나들며 16년 동안 국제선 승무원으로 일하며 퍼스트클래스 객실을 담당했다. 성공한 사람들의 밀도가 가장 높은 공간인 퍼스트클래스에서 근무하며 자신의 분야에서 뜻을 이룬 승객과 함께하다 보니 성공한 이들에게는 공통된 남다른 습관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 퍼스트클래스 승객들만의 행동과 성공 습관을 오랜 시간 관찰해 펴낸 이 책은 일본에서 판매 누계 15만 부를 돌파하며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현재는 승무원 경험을 살려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인재육성회사인 CA-STYLE을 운영하고 있다. 일본 각지에서 연간 180회 이상 강연과 연수를 진행하는 인기 강사이기도 하다. 지은 책으로 《간파력-될성부른 남자를 한눈에 알아보는 법》, 《매혹의 판매술》, 《20대에 꼭 알아두어야 할 일하는 여성의 매너》 등이 있다 

프롤로그 _ 내가 비행기에서 만난 300만 명의 성공 멘토들

제1장. 퍼스트클래스의 성공 습관
성공한 사람들은 역사책을 읽는다
지독한 활자중독자들
한 경영자의 오래된 만년필
1등석 승객은 펜을 빌리지 않는다
돈 안 드는 메모 습관이 인생을 역전시킨다
어느 날 귀인을 만나게 된다면
한 진주 회사 회장의 감사 카드
마니아적 취미가 주는 치유 효과

제2장. 퍼스트클래스의 대화법
왜 1등석 승객들과 나누는 대화는 항상 재미있을까?
성공을 이룬 기저에는 소통의 성공이 있었다
성공을 부르는 목소리 훈련법
능숙한 소통의 비밀은 ‘따라 하기’
대화가 끊기는 질문, 관계가 깊어지는 질문
대화를 이어주는 ‘톱니바퀴’ 기술
먼저 어색함을 깨라

제3장. 퍼스트클래스의 발상법
주변 환경을 내 편으로 만들어라
규칙을 무시하는 사람은 존중받지 못한다
인맥을 넓힐 때 주의해야 할 7가지 금기
성공한 사람들이 아내를 극진히 모시는 이유는?
변호사를 두 명 고용하는 이유
한 이코노미석 승객의 배려
나의 창업 전략

제4장. 퍼스트클래스의 자세
인사의 힘
손뼉 한 번의 법칙
“성공한 사람들은 자세가 달라”
승무원의 자세를 배워라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외모 관리법

제5장. 스튜어디스에게 배워라
승무원은 왜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을까?
인사가 만드는 초두효과
비즈니스는 동중정(動中靜)의 연속
승무원 시절 터득한 사람 대하는 방법
힘든 업무, 프로페셔널하게

제6장. 퍼스트클래스는 이 점이 특별하다
비행기 안의 특별한 공간 퍼스트클래스
퍼스트클래스에 타는 사람들은 누구일까?
하늘을 나는 스위트룸
업그레이드란 무엇일까?
퍼스트클래스는 할인을 하지 않는다
하늘에서 누리는 화려한 만찬 

24시간 초특급 자산가들을 밀착 서비스하며
남몰래 기록한 ‘38가지 성공을 부르는 습관’

입국서류 작성으로 분주한 시간, 다들 승무원에게 펜을 빌리느라 바쁘지만 퍼스트클래스 승객은 펜을 빌리는 일이 없었다. 무엇이든 기록하는 습관 때문에 품안에 반드시 자신만의 필기구를 지니고 다녔기 때문이다. 퍼스트클래스 승객은 신문을 보지 않는다? 이미 자택에서, 늦어도 라운지에서 신문이 나오는 즉시 읽기 때문이다. 누가 먼저 정보를 쥐느냐가 비즈니스 정글에서 사업의 성패를 가르기 때문에 신문과 같은 정보지는 발간되는 즉시 게걸스럽게 습득한다. “천년이 넘은 글에 귀중한 아이디어가 많았다”며 커피 한 잔을 옆에 두고 8권의 책을 독파하는 사람부터 경영자들만의 독특한 메모습관까지, 스튜어디스로 활약하며 짧게는 2시간부터 길게는 20시간 넘는 비행시간 동안 보고 듣고 밀착 서비스한 성공한 사람들만의 디테일한 지식경영 습관을 공개한다.

세상을 내 편으로 만든 3%의 소통 기술
초특급 성공의 기저에는 소통의 성공이 있었다고 저자는 말한다. 퍼스트클래스 승객들은 ‘말하기와 듣기’의 달인이었다. 엔진 소리로 시끄러운 기내에서도 퍼스트클래스 승객은 명료한 목소리로 한 번에 알아듣게 말해 의사 전달에 혼선을 빚는 일이 없었다. ‘발성 훈련’을 통해 얻은 신뢰감 있는 목소리와 ‘예고하며 말하기’ 등의 그들만의 화법으로 많은 사람들을 내편으로 만들 수 있었다고 전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경영자들이 배우는 발성훈련법과 말하기 기술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또 ‘듣기’에 있어서는 ‘톱니바퀴 기술’과 ‘따라 하기 기술’, ‘완충어구’ 사용 등을 통해 상대방과의 소통을 유연하게 이끎으로써 좋은 관계 구축과 양질의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성공은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이루어진다. 타인과의 원활한 관계가 비즈니스의 큰 힘이 되었다는 것이 성공한 사람들이 늘 입버릇처럼 강조하는 성공 비밀이었다.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우듯이
부자가 되려면 부자의 습관을 따라 하라

하늘을 나는 스위트룸, 퍼스트클래스는 이코노미석 가격에 비해 최대 20배까지 차이가 난다. 이렇게 고가인 좌석을 고집하는 그들만의 이유는 무엇일까? 한겨울에도 바깥을 나갈 일이 없어 코트가 필요 없다며 너스레를 떠는 금융자산 10억 엔 이상의 초부유층의 세계를 공개한다. 최고의 진미가 나오는 기내식도 마다하고 소박한 식단을 선호하는 승객들, 카메라나 비단잉어 등 자신만의 취미에 몰두하는 이유, 아침시간 활용하는 법, 자수성가한 사람들이 아내를 존중하는 이유, 그들의 돈 쓰는 방법 등 초특급 자산가들의 남다르지만 이유 있는 생활 습관을 밝힌다. 또 16년 동안의 승무원생활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회사를 운영하는 저자의 기업 경영 이야기도 공개해 3%의 습관을 실생활에 적용하는 방법도 상세히 설명한다.